본문 바로가기
내가 하고싶은 것들/이모티콘 작가되기

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#펜타블릿 구입

by Sonny_ 2021. 8. 1.
반응형

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도전!

유튜브를 보다가 알 수 없는 알고리즘에 의해 카카오톡 만들기 영상을 보게 됐는데 그림을 못 그리는 똥손도 컨셉을 잘 살리면 승인을 받아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에서 이모티콘을 판매가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 되고 싶다 라는 생각을 한 거 같아요. 유튜버 정오목님 영상이랑 유튜버 준잘님 유튜브 영상 봤는데 재미있게 본거 같아요.

정오목님 승인된 이모티콘 개수 73개 후덜덜... (ఠ ̥̆ ఠ)

 

 

나의 목표 : 2021년 안에 카카오톡 이모티콘 승인 1개 받기

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승인받기가 어렵다고 하는데 목표는 크게!!

 

 

첫 번째로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회원가입 가입하기

검색창에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튜디오 검색 후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했어요. 회원가입은 카카오톡 아이디로 쉽게 가능해서 금방 했어요.

 

 

두 번째로는 이모티콘 그리는 장비 구입하기

이모티콘 그리는 장비를 유튜브에서 찾아봤는데 아이패드, 갤럭시 탭, 펜 타블릿, 액정 타블릿 이렇게 장비를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. 아이패드랑 갤럭시 탭으로 도전해 보고 싶지만 가격이 비싸서 포기~~

가성비 펜 타블릿 와콤사의 원 바이 와콤 CTL-472 제품을 많이 추천하셔서 바로 구입! 5만 원대 구입 가능! 가성비 굿!

 

세 번째 이모티콘 아이디어 생각해두기

평상시처럼 생활하다가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휴대폰에 메모해서 저장하면 여러 가지 방면으로 기획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아요. 똥손인 저한텐 아이디어나 컨셉이 좋아야 되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해야 될 거 같아요.

 

여러분들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그리는 것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저와 같이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.

반응형